프로그램 PROGRAM

Creativity Design #3.

창의 디자인

아트코딩은 미술로부터 시작해 디자인, 스토리텔링, 코딩 모든 분야가 들어간 학습프로그램입니다.
창의 디자인은 ‘디자인 씽킹’ 기법을 중심으로 디자인적 사고를 습관화하도록 돕는 학습프로그램입니다.
‘디자인 씽킹’은 다양한 여러 디자인 실무 현장에서 활용되며, 다른 영역에서도 많이 활용되는 사고 증진 기법입니다.
또 관찰자에 대한 애정과 공감능력 등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산업디자인 학과의 커리큘럼을 많이 차용했습니다. 산업디자인은 생활용품부터 자동차까지 우리가 생활에서
전반적으로 사용하는 제품들의 디자인을 배우는 학문입니다. 만들기 위주의 수업인 만큼 3D펜과 3D프린터를 적극 활용합니다.

참신한 아이들만의 아이디어로 제품을 만들 수 있으며, 추후 좋은 아이디어는 상표등록 및 특허출원에 대한 조언도 드립니다.

Dreammuseum

Dreammuseum

# 드림뮤지엄 스토리

DREMMUSEUM 스토리 드림뮤지엄만의 특별한 스토리를 확인해보세요

From 루비지나 블로그

드림뮤지엄 미술학원 둘러보기!!

코딩 아동미술학원 풍동 드림뮤지엄 책만들기 수업 지역맘 카페 이벤트에 당첨되어 풍동 #드림뮤지엄 샘플수업에 다녀왔어요.

From 드림뮤지엄 블로그

[드림뮤지엄] 3D펜으로 '공룡메카드' 만들기 - 일산아동미술

오늘은 창의디자인 수업 중 한 부분인 3D펜을 보여드릴까 해요. 3D펜이나 필라멘트도 그닥 비싸지 않고, 사용 방법도 간단해요.

From 드림뮤지엄 블로그

[드림뮤지엄] 일산아동미술학원 - 많이 듣는 질문들!!

드림뮤지엄은 미술학원인가요? 코딩학원인가요? 드림뮤지엄은 순수미술의 영역이라기 보다는 응용미술 영역에 가깝습니다. 프로그램 자체가...

From 드림뮤지엄 블로그

[드림뮤지엄] 아트코딩 / 10살, 초등 3학년

요번 달에 아이들 작업 결과물이 꽤 나왔어요. 친구가 하나 완성하고 나니 더욱 의욕적으로 하고 싶어 해서 너무 기뻐요. 10살 여자친구인데~항상...

From 드림뮤지엄 블로그

[드림뮤지엄] 창의디자인 / 판다

창의 디자인은 ‘디자인 씽킹’ 기법을 중심으로 디자인적 사고를 습관화하도록 돕는 학습프로그램입니다...

Dreammuseum

3D 펜 3D 프린트 제품디자인 MAKER PROGRAM
프로그램 설명 책만들기나 코딩에 들어갈 케릭터 및 구성물들을 만들기도 하고, 좋아하는 캐릭터의 피규어나 열쇠소리, 브로치 등 스스로 제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안을 스스로 만들며 공간 지각 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주제선정 -> 자료조사 -> 도안그리기 -> 만들기 -> 완성
책만들기나 코딩에 들어갈 케릭터 및 구성물들을 만들기도 하고, 좋아하는 캐릭터의 피규어나 열쇠소리, 브로치 등 스스로 제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3D펜보다 더 정교한 제품을 얻을 수 있으며, 활용 범위 또한 다양합니다.

주제선정 > 자료조사 > 흙성형 > 3D스캐너 > 랜더링 > 3D프린터 출력 > 채색 > 완성
디자인 씽킹의 과정을 거쳐 제품을 만들어 간다. 2차 프로토타입의 테스트까지를 목표로 한다.

공감 > 정의 > 아이디어 도출 > 시제품 만들기 > 테스트
경시대회, 공모전 준비
창업 / 진학 / 특허 / 유통/ 마케팅
컴퓨터 프로그램 없음 지브러쉬, 3D 맥스 지브러쉬, 3D 맥스
H/W & S/W 플랫폼 Scratch
SPL - Duino
Scratch
SPL - Duino
Scratch
SPL - Duino
Scratch
SPL - Duino
수업정원 메인홀 : 최대정원 3명 메인홀 : 최대정원 3명 메인홀 : 최대정원 3명 메인홀 : 최대정원 3명
수업비용 디자인 & 작업 60분 / 기획 30분 / 주1회
디자인 & 작업 60분 / 기획 30분 / 주1회
(코딩 수업 별도 / 추가 가능)
디자인 30분 / 랜더링 30분 / 기획 30분 / 주1회
(코딩 수업 별도 / 추가 가능)
디자인 30분 / 랜더링 60분 / 기획 FREE / 주2회
(코딩 수업 별도 / 추가 가능)